본문 바로가기

어떤 분야로 글을 써야 할까?- 블로그 주제와 카테고리 정하기

비플 발행일 : 2022-11-03
반응형

어떤 분야로 글을 써야 할까?- 블로그 주제와 카테고리 정하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하는데요
이번에는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하고 생각을 많이 하는
블로그 주제와 카테고리 정하는 것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어떤 분야로 글을 써야 할까?- 블로그 주제와 카테고리 정하기
먼저 우리가 블로그를 시작할 때
나는 어떤 주제와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블로그를 키워야겠다
대부분이 이렇게 생각하고 블로그를 시작할 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맛집과 장소 추천으로
먼저 시작을 했지만
이것 또한 제 생각으로는 꾸준하지 못하고
1일 1포스팅을 마음먹고 나서는
도저히 맛집과 장소로는 하지 못하겠다
생각을 해서 여러 가지 주제와
다양한 카테고리를 늘리고 있는 중입니다

 

 

글을 쓰면서 저는 제 블로그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이득을 주는 그런 블로그로
키워가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나를 위한 이득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한 이득이 되는 블로그여야
사람들이 찾아오겠구나 이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제 블로그에 유입을 해서 와 이 블로그 본받아야 되는 게 많다
좋은 글이 많다 또는 좋은 정보고 나에게 필요한 정보다
하면서 마음속에 담아두고 다시 한번 방문해 주고
그런 사람은 10명 중 2~3 정도 일 겁니다
저는 모든 블로그도 그렇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더욱더 다른 사람에게 이득이 되고
정보가 되는 글을 작성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말이 너무 길어졌는데요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주제를 정할 때 어떤 걸 정해야 되는지
제가 아는 것과 들은 내용으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의 본질은 자신의 일상을
쓰는 거나 다름이 없는데요
제가 생각하기에 저품질이 걸리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이 블로그의 본질과
다른 이유로 글을 작성을 하면 저품질에
걸리지 않을까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주제를 홍보나 이슈, 병원 리뷰 등등 돈을 추구하려는
목적이 드러나면 안 되고 자신의 일상을
토대로 블로그를 작성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쉽게 말하면 여행 리뷰나 맛집 리뷰가 있는데
제가 시작한 주제이기도 하며
애드센스 광고 승인도 9개 포스팅만에
승인된 이유도 블로그 카테고리에 맞게 작성을
해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카테고리를 여러 분야로 만들고
거기에 맞는 글을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검색 봇이 활성화가 잘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예를 들어 카테고리에 맛집 리뷰인데
애완동물 간식 뭐 이런 게 나오면
안되지 않습니까?
그리고 여기서 한 가지 말씀드릴 것은
제가 이슈 글을 안 쓰는 이유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뜨는 핫이슈들 물론 유입수가
늘어나고 찾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안 하는 이유
첫 번째, 잘못된 언론을 건드리면 문제가 커질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이번에 애드센스 쪽에서 요즘 핫한 그거 올리는 분들
거의다 광고 제제시켰습니다
세 번째, 처음에는 들어오는 사람이 많지만 나중에는 방문자가
줄어듭니다 즉 그때뿐이라는 거죠
지금 메르스니 불매운동이니 뭐니
이슈 되는 거 방문자가 얼마나 있을까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꾸준히 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는
주제를 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어떤 분야로 글을 써야 할까?- 블로그 주제와 카테고리 정하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구독과 공감, 댓글은 다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은 아래 링크로 부탁드리며 채널 추가 부탁드립니다
http://pf.kakao.com/_IyxoKxj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