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소개서 예시 저는 이렇게 작성했어요!

비플 발행일 : 2022-10-10
반응형

자기소개서 예시 저는 이렇게 작성했어요!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자기소개서 예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취업을 하기 위해서 대부분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일단 자기소개서 샘플을 다운로드하는 곳부터
추천을 좀 해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비즈폼 사이트
를 추천하는데 위에 비즈폼 사이트 링크를
달아놨으니 들어가 보시면 샘플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을 겁니다
자기소개서 예시 저는 이렇게 작성했어요!
자기소개서에서는 자신이 있었던 일들을 적고
지원동기, 성장과정, 성격의 장단점, 입사 후 포부로
나뉠 수가 있는데 하나하나 정확하고 자세하진 않지만
제가 작성 한식으로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 하고
알려드리는 거지 꼭 이렇게 하세요 하는 건 아니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지원동기
지원동기는 말 그대로 왜 지원을 했냐?
물어보는 거와 같은데
자신이 지원을 한 이유와 어떻게 이 회사를 알게 되었고
회사의 어떤 점이 나와 잘 맞고 지원을 한 이유에 대해서
솔직하게 적으시는 게 좋아요

 

 

2. 성장과정
성장과정에서는 자신이 어렸을 때부터 성장한 것을 쓰는 거긴 하지만
솔직히 말해 제가 사장 입장이면 성장에 관한 내용도 궁금하니깐
좋긴 한데 뻔한 성장과정 즉, 일하면서도 서로 말하면서 친해지면
당연히 알아갈 그런 것들 말고 자신이 어떤 일을 해왔고
그런 것을 많이 했다 지금 입사하려고 온 회사에서 충분히
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걸 어필하시는 게 좋은 거 같아요

 

 

3. 성격의 장단점
자신의 성격은 어떻다 라는 걸 쓰고
그것에 대한 장단점을 쓰는 거지만
저는 단점을 장점으로 소화가 가능하다 라는 내용을 쓰시면
좀 더 효과가 좋은 거 같아요
실제로 저는 회사에 입사할 때
저는 단점이 많은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단점이 많아 더 많이 알아가고 더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
많다는 것 그것이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라고 작성을 했는데 붙었습니다ㅎㅎ
좀 정신 나간 소리 같긴 하지만
흠.. 사장의 마음에 감동을 주긴 한 거 같아요

 

 

4. 입사 후 포부
입사후 포부에서 사람들이 흔히 하는 말이
열심히 하겠습니다 잘하겠습니다
이런 내용이 거의 대부분 들어갑니다
하지만 저건 회사에 입사하면 당연한 내용입니다
뻔한 내용 작성 안 하시는 것이 좋아요
자신이 입사를 해서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회사를 더 성장시킬 것인지 이런 식으로 작성을 해야
사장님 입장에서도 만족하지 않을까요?


제가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리고 제가 작성한 대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저도 글을 잘 쓰는 편은 아니지만
한 가지 중요한 건 사장을 생각해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사장 마음에 들지 않을까요?
그리고 자기소개서를 너무 거짓을 붙여서 쓰지 않으시는 게 좋아요
회사 생활하다 보면 사장 눈에 다 보입니다
자기소개서 내용이 거짓이 좀 있고 어디가 거짓이고
어디가 진실인지 회사생활로만 봐도 보이니
절대 거짓이나 과장해서 작성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자기소개서 예시 저는 이렇게 작성했어요!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