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간단하게 발급 받는 방법!

비플 발행일 : 2022-10-15
반응형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간단하게 발급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처음 하기에는 너무 어렵고
어디서 무엇을 들어가야 하는지 어떻게
발급을 받아야 하는지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세하게 아주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간단하게 발급 받는 방법!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홈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런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아무리 찾아봐도 처음에는
어디를 어떻게 들어가는지 잘 모르겠는겁니다..
한참 찾다가 겨우 발견했습니다ㅎㅎ
개인에서 보험료 조회/남부를 클릭하시면
신청하는 홈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걸 왜 한참 찾았는지..
역시 처음 해보는 건 어려운 거 같아요
이런 홈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위에 부분에는 너무 복잡할 수도 있으니
제가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은
쉽게 빠르게 바로 가는 그런 것을 원하지 않습니까ㅎㅎ

 

 

누구나 다 그런 거 같아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저는 개인이라 개인인증을 하겠습니다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누르시고
공인 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고요?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앱에서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는 방법!
모두 제가 설명해놨으니
막힘없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로그인이 완료되셨으면
개인 주요 서비스 메뉴에서
납부확인서 발급 신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증명서 발금은
자신이 원하는 년월을
표시해주시고
납부확인용으로 저는 조회를 해봤습니다

 

 

그럼 가입돼있던 게 이렇게 조회가 되는데
출력을 하실 건지 팩스 전송을 하실 건지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출력을 했으니 출력 버튼을 클릭해 볼게요
그럼 pdf파일로 이렇게 다운이 되는데
정보보호로 인해서 암호화돼있으니
파일을 열어보시려면 암호를 푸셔야 합니다
암호는 개인은 생년월일
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ㅎㅎ
알고 보면 아주 간단한 방법인데
여러분들도 헤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