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초기화 전부 리셋 하는 방법! (플러그인)

비플 발행일 : 2022-10-17
반응형

워드프레스 초기화 전부 리셋 하는 방법! (플러그인)

 

 

안녕하세요 제가 워드프레스를 하면서
여러 가지 도전을 하고 공부를 하면서 만든 사이트가 있었는데
그 사이트는 이미 너무 망가져있어서
수정을 하려고 해도 수정하는 시간이 오히려 더 오래 걸릴 것 같아
방법을 찾아보다가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전부 초기화(리셋)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워드프레스 하시면서 사이트를 만들었는데
마음에 안드시거나 전체 수정을 해야 하는데
막막하신 분은 제 글을 처음부터 읽어주시고
차근차근 따라서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ㅎㅎ

 

 

워드프레스 초기화 전부 리셋 하는 방법! (플러그인)
먼저 워드프레스 관리자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왼쪽 메뉴에서 플러그인에 새로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검색창에 wp reset를 검색하시면
첫 번째 있는 플러그인 wp reset을
지금 설치 눌러서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시고
플러그인을 활성화시켜주세요
활성화가 되셨으면
플러그인 메뉴에서
wp reset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처음에는 이렇게 영어로 써져있는데
저는 영알못이기 때문에 이게 무슨 말인가
하다가 전혀 그런 고민할 것 없이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네이버 웹브라우저 웨일 다운 및 사용방법
뭔 소리인가 잘 모르시는 분들은
링크를 들어가서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웨일을 통해서 번역을 하고
이런 내용인지 확인을 했습니다
재설정 즉 리셋을 하면
어떤 것이 삭제가 되고 어떤 것이
삭제가 안되는지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잘 확인하시고 삭제를 해도 되겠다 싶으면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가 사이트 내에서 받은 좋아요도
전부 날아갔습니다ㅠㅠ
그건 어쩔 수 없고 일단
아랫부분에 사이트 재설정에서
리셋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전부 체크를 하고
마지막에 reset를 적은 후에
사이트 재설정을 클릭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재설정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
이때 아무것도 넘어가지질 않아요...
왜인가 생각을 했더니 네이버 웨일에서는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시 크롬으로 진행해주시면
진행이 되더라고요ㅎㅎ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테마와
제가 설치한 플러그인만 남고
전부 사라졌더라고요...
다시 새롭게 탄생시켜줄게 내 사이트야
자 이렇게 사이트를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사이트를 초기화하면 관리자 페이지가 영문으로
돼있는데 그것을 한국어로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릴게요!! 
메뉴에서 settings에 있는
general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내리시면
site language가 영어로
돼있는걸 한국어로 바꿔 주세요
맨 아래로 내리셔서 save changes를
클릭하셔서 저장을 해주세요
그럼 한국어 변경이 됩니다ㅎㅎ

 

 

워드프레스는 항상 무엇인가 수정을 하셨으면
저장을 꼭 하셔야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렇게 워드프레스 초기화 전부 리셋 하는 방법! (플러그인)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