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 24 주민등록등본, 초본 인터넷 발급 받기!

비플 발행일 : 2022-10-17
반응형

민원 24 주민등록등본, 초본 인터넷 발급 받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민원 24에서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하는데요
꼭 찾아가서 발급하지 마시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진행하는 것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민원 24 주민등록등본, 초본 인터넷 발급 받기!

 

 

먼저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민원 24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을
검색하시면 민원정보에서 민원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먼저 왜 인터넷으로 하는 것이 좋은지 말씀드려보자면
주민센터를 찾아가게 되면 일단 귀찮...은게 좀 있고ㅎㅎ
수수료 400원을 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굳이 400원 때문에 인터넷에서 하냐?라는 말을 할 수도 있지만
집에서 하면 편하고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무료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많이들 발급하는 거 같아요!

 

 

일단 왜 인터넷에서 하는지 이유를 알았으니
민원정보에서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바로 이런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신청하기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비회원으로는
신청하기가 힘들기 때문에(보안상 문제)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 아직 발급 못하시거나 재발급하셔야 되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앱에서 간단하게 발급 받는 방법!!
공인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는 방법!
이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하시면 등본은 바로 나오니
선택하실 거 선택하시고
아래에서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되고
저는 초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등본 옆에 초본을 클릭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필요한 정보만 초본에 나오게
설정을 한 후에 민원 신청하기를 진행했어요!
그럼 바로 이렇게 처리가 완료되는데
문서 출력으로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인쇄가 안돼시면 어떻게 하냐고요?
pdf파일이 있어서 다운받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pdf파일이 없기 때문에
저는 그림판에 복사해서 그림파일로
만들어서 저장을 했습니다ㅎㅎ

 

 

그래도 정말 인쇄한 거보다 깔끔하게 나오기 때문에
아주 좋은 거 같아요!!
이렇게 민원 24 주민등록등본, 초본 인터넷 발급 받기!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