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방장봇이 생겼어요(방장봇 설정방법)

비플 발행일 : 2022-10-21
반응형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방장봇이 생겼어요(방장봇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제가 운영 중인 카카오톡 오픈 채팅에서
방장 봇이 생겨서 이렇게 리뷰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해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 방장봇이 생겼어요(방장봇 설정방법)
원래 기존에 있던 채팅 봇은 팬다 Jr이라고
제가 알기로는 모든 오픈 채팅에는 없고
오래된 오픈 채팅이나 인원이 많은 오픈 채팅에
존재하던 친구인데요
이 팬다봇은 어떤 기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모든 오픈 채팅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아주 똑똑한 친구가 있는데요
바로 오픈 채팅 방장 봇입니다
그럼 이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하시는 분이 시라면
여기까지 들어오는 방법은 다 아실 거라 생각하고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팬다 jr. 활성화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활성화를 시키겠다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짜잔! 그럼 이렇게 방장 봇이 활성화되었습니다

 

 

활성화를 취소하면
방장 봇이 나가고 활성화하면
들어오는 식으로 돼있어요
그래서 방장 봇 빼고 5명 있네요..
자 그럼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환영 메시지, 알림 메시지, 질문 답변
이렇게 3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환영 메시지는 새로운 인원이 들어오면
환영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공지 사항을 링크로 달아서 보낼 수도 있어요!!
그리고 알림 메시지는
제가 안내하고 싶은 메시지를 지정된 시간에 알람식으로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질문 답변은 참가자 중에서
제가 등록한 질문을 하면 맞춰서 답변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런 식으로 /를 하고 방장 봇이나
가이드를 채팅창에 치면 자동으로 답변해 줍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설정을 했어요
이게 왜 좋냐면 제가 일하고 다른 일 때문에
새로운 사람들이 와도 인사도 못하고
대답도 잘 못할 때가 많은데
이 방장 봇이 그 역할을 해주다 보니깐
참 좋은 거 같아요

 

이런 식으로 제가 알림 맞춘 시간에 자동으로
인사를 합니다ㅎㅎ 아주 좋아요
아 그리고 이건 깨알 홍보인데
제 오픈 채팅은 요즘 sns다들 많이 하시잖아요
초보분들이나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어려운 일 없도록
서로 소통하고 서로 도울 수 있도록 만든 방입니다
관심 있으시면 들어와서 활동해주세요~
상위노출(sns 맞팔,맞좋,구독,공유,홍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틱톡#하트#트위터#친구#좋아요#팔로워#맞팔#맞친#홍보#늘리기#모임#sns#마케팅#광고#블로그#상위노출#품앗이#카페
open.kakao.com
그럼 이렇게 카카오톡 오픈 채팅에 방장 봇이 생겼어요(방장 봇 설정 방법)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